바이럴 광고


체험ㆍ리뷰 바이럴 마케팅


이용 점유율이 높은 매체를 활용하여

기업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고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좋아요, 공유 활동으로

온라인상에 전파하는 기본적인 광고 입니다.

바이럴 광고가 필요한 매체


국내 이용자 점유율이 높은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등 다양한 플랫폼에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정보를 파생시키고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며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합니다.

바이럴 광고의 효과


바이럴 광고의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행동 기반으로 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 공유와 제품에 대한 글에 참여하여

빠른 확산력과 파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체험단과 기자단


바이럴 광고 종류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체험단, 기자단,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에 따른 형식이 있습니다.

방문형ㆍ배송형 체험단

상품을 제공 받아 사용 후기와 제품의 사진을

촬영하여 사용 후기를 업로드 하는 방식

기자단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 받아 제품에 대한

평가를 작성하여 장점이나 특징을 전달하는 방식

서포터즈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체험과 홍보를

직접하여 제품이 알려지도록 꾸준한 홍보하는 방식

다양한 홍보 방식이 필요한 이유


다양한 광고 기법이 생겨나면서

해당 콘텐츠들이 더 큰 효과를 불러오려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정보를 찾는 공간에

많은 후기를 배포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만큼 간단한 진행 과정


대행 모집을 하여 의뢰도 할 수 있으며,

직접 필요로 하는 모집 인원과 방향을 잡을 수 있다.

1. 현황 분석

체험단ㆍ기자단 모집 플랫폼 활용 및 섭외


2. 상품 체험

체험단 선정 및 상품 체험


3. 후기 리뷰 작성

체험 완료 후 후기 글 포스팅


4. 결과 공유

작성된 포스팅 광고주와 공유 및 수정 반영


기본적이면서도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

기본적이면서도 확실한 효과

실제 집행 사례를 통한 노출의 변화


트래픽 추적을 통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글로

조회수를 포함한 접속 시간, 연령 등을 보다 더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집행 사례를 통한 노출의 변화

트래픽 추적을 통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글에 대한 유입량을 시간대, 연령 등에 따라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누가 바이럴을 해주는지 중요

다양한 플랫폼 내에 영향력이 있는 체험단들이 상품을 홍보합니다.

실제 인플루언서들이 사용 후기를 솔직하게 담아 다른 이용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최근 소비 트랜드에 따라 인플루언서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어 인플루언서 매칭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플랫폼 내에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유저들이

실제 사용 후기를 다른 이용자들에게 전달합니다.

최근 소비 트랜드에 따라 인플루언서의 활용이

중요해진 만큼 인플루언서 매칭이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 활용의 중요성

인플루언서와 마케팅 진행 과정

최근 20대 30대 젊은 MZ세대는 SNS 매체와 유튜브 매체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며 접하는 상품과 제품에 대한 소개와 정보를 얻습니다.

이미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의 홍보 활동으로 엄청난 성과를 기록한 경우가 다분해졌으며,

많은 광고주들이 인플루언서 섭외를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광고주의 업종과 주요 소비층을 알고 인플루언서를 섭외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따라 예산이 달라지며 예산 맞추어 인플루언서 매칭을 합니다.

이 후 상품에 대한 정보 공유와 인플루언서의 자연스러운 상품 홍보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인플루언서 활용의 중요성

최근 20ㆍ30 젊은 MZ세대는 SNS매체와 유튜브 등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며

상품에 대한 소개와 정보를 얻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과정

광고주의 업종과 주요 소비층을 알고 섭외합니다.

인플루언서 영향력에 따라 예산을 맞추어 매칭하고

자연스러운 상품 홍보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